참가후기

2005 AEARU Summer Camp

2014.04.09 황홍익(화학04) 846727

 

AEARU 란 The Association of East Asian Research Universities 의 약자로, 동아시아에 위치한 연구중심대학들의 모임이다. 매년 여름 때, 회원국 마다 돌아가며 Student Camp을 개최하는데 올해는 대만의 淸華대학 순서였다. ( 매년 여름 두 군데에서 캠프가 열리게 된다. 올해는 NTHU와 HKUST )

 

AEARU 에 소속되어 있는 학교 Group 은 아래와 같다.

 

Japan

Kyoto University

Osaka University

Tohoku University

Tokyo Institute of Technology, TIT

The University of Tokyo

University of Tsukuba

 

China

Fudan University

Peking University, 北京大學

Nanjing University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of China, USTC

Tsinghua University, Beijing

 

Korea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POSTECH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KAIST

Seoul National University, SNU

 

Taiwan

Taiwan University

Tsing Hua University, Hsinchu

 

Hongkong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

 

각 학교마다 4~5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총 60명 정도가 AEARU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캠프는 8월 15일 시작되었으나, 12일에 대만에 가게 되었다. 대만 입국 전에 미리 한 친구에게 연락을 해두어서 그 친구가 공항에 마중을 나와 주었다. 친구의 집은 타이베이에서 약간 떨어진 키롱에 있었는데, 캠프가 시작되기 전까지 친구의 집에 머물며 타이베이 시내도 구경하고 짐, 에벌린, 마동요, 카이쉬앙도 만나 타이베이의 중심가인 시먼딩 이라는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친구들은 모두 작년 여름 USC 로 어학연수를 갔을 때 사귄 친구들인데, 한국에 돌아온 후에도 MSN, Email 등을 통해 계속 연락하였기에 만날 수 있었다.

 

 

3일후..! 드디어 AEARU 캠프의 시작이다. 캠프의 Schedule 은 아래와 같다. 총 7일간의 일정으로 짜여져 있으며, Seminar 보다는 Activity 중심의 구성임을 알 수 있다.

Date

Morning

Afternoon

Evening

8/15 (Day1)

 

Arrival

(CKS Airport)

Opening Ceremony

8/16 (Day2)

Introduction

Chinese Culture Experience

Sight-seeing

8/17 (Day3)

1st Seminar

Hakka Culture Experience

8/18 (Day4)

2nd Seminar

Traditional Chinese Art Craft

Multi-cultural fair

8/19 (Day5)

Topical Discussion

Technology Experience

The Night of Karaoke

8/20 (Day6)

Sight Seeing (Danshui)

Farewell Party

8/21 (Day7)

Closing Ceremony

Departure

(CKS Airport)

 

 

8/15

대부분의 학생이 캠프가 시작하는 날에 입국하기 때문에, 그 날 CKS 공항에 Pick Up bus 가 있었다. 난 이미 시내로 들어와 있었지만, 칭화대는 타이베이가 아닌 신쥬 라는 곳에 있기 때문에 공항으로 다시 가서 Bus를 타기로 했다. 공항에 도착하니, 칭화대 Staff 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이 안내해준 곳으로 가니 많은 학생들이 모여 있었다. 우리나라 학생 외에도 홍콩, 중국, 일본, 대만 학생들이 있었다. 같이 캠프에 참가하게 된 우리학교 선배님들을 보니 무척 반가웠다. Multi-cultural Fair 라는 행사를 위해 그 큰 장구를 두 개나 들고 오신다고 고생이 많으셨다. 약 한 시간 정도 정신없이 대화하다 보니 어느덧 버스가 출발할 시간이 되었고, 신쥬에 도착하기 까지는 약 한 시간 정도가 걸렸다. 도착하여 가장먼저 한 것은 Registration 이었다. 캠프참가비를 내고, 이름표에 들어갈 사진도 찍고, 각종 책, 준비물, 선물을 받은 후 캠프에 관한 간단한 설명회가 있었다.

그 후에는 각자 배정받은 기숙사로 가 짐을 풀었다. 4명이 한 방을 썼는데, 내 룸메이트는 중국친구 1명, 일본친구 1명, 대만친구 1명 이었다. 중국친구는 Li Zhe 라는 친구인데, Beijing Tsinghua Univ에서 왔고, 일본의 TIT에서 온 Wada Yuikitaka, 그리고 National Taiwan Univ에서 온 Wung Li kang 이라는 친구였다. 친해지면서 Wada Yukitaka 는 MIZ, Wong Li kang 은 Shao wong 이라고 불렀다. 대만에서는 친구나 나이어린 사람을 부를 때 성 앞에 小를 넣어서 부른다. : ex) 少刀 (샤오따오), 小馬 (샤오마) : 나를 小黃 Shao Huang 이라고 불러달라고 했더니, 대만에서 샤오후앙은 택시의 애칭이라고 하길래 어쩔 수 없이 弘益 이라는 원래 내 이름을 사용하였다. 내 이름은 우리말로 ‘홍익’이고, 중국어발음으로는 ‘홍이’이다.

룸메이트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Opening Ceremony 가 시작할 시간이 되었다. 모두들 준비한 Formal Suit를 챙겨 입고 버스에 올라탔다. 그리고 도착한 곳은 신쥬에서 가장 큰 호텔의 연회장이었다.

Opening Ceremony 는 칭화대 학생들의 화려한 공연으로 이루어 졌다. 칭화대의 응원단 학생들과 Pop dance Club 학생들의 열정적인 공연 후 여러 유명인사들의 개회사가 있었다. 그리고 이번 캠프를 위해 만든 노래인 Song of AEARU를 배우는 시간이 있었고, 모든 칭화대 학생들이 Tsing-hua Love song을 부르는 등 많은 축하 행사가 계속 이어졌다.

 

Song of AEARU

http://home.postech.ac.kr/~hongik14/AEARU.mp3

 

Lyrics

 

AEA-RU AEA-RU, AEA are you smiling, too?

No matter where we’re from,

Let’s make our dreams come true

Sing the song for me and for you.

 

AEA-RU makes the summer cool, AEA are you happy, too?

No matter where you`ll go,

I will remember you.

Sing the song for me and for you..

AEARU~ AEARU~!!

 

Thing-hua Love song

http://home.postech.ac.kr/~hongik14/loveSongOfTsingHua.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