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후기

[어학연수] UC berkeley 참가후기 (2009-11-23)

2014.04.29 한승호 Summer Session

이번 Berkley Summer session에 참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편리성 때문이었다이번 여행은 처음으로 혼자 준비하는 여행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모든 지원서를 받는 편리함 때문에 Berkley를 선택하게 되었다우선Berkley Summer session 사이트에 가서 수업을 등록했다인기 있는 수업은 일찍 마감되므로 빨리 등록하는 것이 좋다참고로어학연수로 가더라도 정규수업을 들어도 상관없다.

수업 등록보다비행기표를 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3월이 끝나기 전에 구한다면더 싼 값의 비행기표를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싼 비행기표를 구할때는 왠만하면여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우리팀은 일본 나리타 공항을 경유하는 JAL항공편을 구입했다늦게 구입해서돌아올때는 San francisco가 아니라 LA를 통해서 귀국했었다. LA로 갈때는 Greyhound를 이용했다비용은 대략 30~40달러 정도시간은 밤 12시 쯤에 출발하면 그날 새벽 6~7시쯤에 도착했다. LA의 경우 도보여행이 가능한 San fracisco와 달리 너무 넓어서 차 없이는 볼것이 Metro 주변의 관광지로 한정 되었었다.

숙소의 경우우선 학교에서 제공하는 International-house, Residence-hall가 있다그 외에도우리 나라처럼주변에 하숙집이 꽤있었다그중 하나가 Tah-house였다.(스펠이 맞는지 모르겠음비용의 경우 Tah-house 100~200달러 정도 더 쌌다.(이는 친구에게 들은 것이라 정확하지 않음하지만처음 가거나잘 모른다면 속편히 학교에서 제공하는 것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경우 Residence-hall을 사용했는데이곳에서 기본적으로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했다그런데 기숙사밥은 맛 없다하지만 학교 주변에는 식당이 많으므로 잘 찾아보면 입에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을 수도 있다그런데한국과 달리 고기가 싸고 채소나 과일이 비싸므로밖에서 먹을 때 채식을 포기하면 싸게 먹을 수 있다. (시금치 같은거 한접시 대충 데친거 같은 음식이 대략 12달러 했음)

버클리의 경우 아주 작기 때문에 걸어서 돌아다니는 것이 가능하다그리고 학교에서 AC-transit의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기 떄문에 Sanfrancisco를 제외한 모든 지역을 이를 이용해서 돌아 다닐수 있다. San francisco에서 Berkley까지 가는 방법은 AC-transit을 이용하거나 Bart를 이용하는 것이다. Sanfrancisco공항에서 학교로 바로 간다면 Bart를 이용해서 쉽게 갈 수 있다우리팀의 경우 기숙사 배정일보다 2~3일 일찍 도착했기 때문에3일간 San francisco에서 머물렀다. San francisco 북쪽에 Golden Gate Bridge, Fisherman werf, Alcatraz 등 볼것이 많다그리고 이 곳에서 할수 있는 자전거 여행도 추천한다이 외에 학교에서 나눠주는 정보지에 행사가 많은데이중 야구장 티켓 할인 같은 것도 있기 때문에 잘 파악하고 있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