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후기

[어학연수] Earling, Hammersmith & West London College (2010-11-08)

2014.04.30 김민수 Summer Session

1. 출국준비

 섬머세션비용을 아끼는 방법중 가장 중요한 방법이 비행기를 조기특가로 예매한 후 가는 것입니다. 제 경우는 왕복 비행기 값이 110만원정도로 같은 방향으로 수업을 들으러가는 학우들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비행기를 해결할 수 있었고, 이와 동시에 Hammersmith 센터와 연락을 취해 허락을 받은후, 480파운드의 수업료를 송금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절차를 마쳤고, 수업을 듣고 난 후의 여행을 위한 유레일패스를 구입하였고, 여행다니면서 숙박을 할 수 있는 유스호스텔예약, 여행책자를 준비해 섬머세션 수강 후의 일정들을 계획하였습니다.

 

 2. 과목정보

 Hammersmith college에서는 EFL summer school이란 이름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수준별로 class를 나누어 한반에 10명 내외의 소수정예로 수업이 이루어지게됩니다. 수업은 모두가 참여하는 토론식 수업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강을 하는 학생들의 나이, 국적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도 특징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속했던 반에는 대만, 이탈리아, 브라질, 중국, 홍콩, 이란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있었고, 나이도 16~38세로 다양한 분포를 갖고 있습니다.

 

3. Tip

 저와 제 친구의 경우, 비싼 기숙사를 이용하지 않고, 5분거리의 flat에서 1달간 1인당 한화 50만원정도의 가격으로 숙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ㄹlat에서 가까운 할인매장(TESCO)을 주로 이용한다면 숙식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유학경비 내역

 수업료: 한화로 약 80만원

 숙박비: 약 50만원

 왕복항공료: 약 110만원

 

5. 항공정보

 카타르항공이용 (카타르 도하 경유)

 

6. 여행정보

 영국 섬머세션 후 유로스타를 이용해 프랑스(파리)로 이동한 후, 유레일패스(15일권)를 이용해 독일(뮌헨,퓌셴), 스위스(루체른,인터라켄,취리히), 이탈리아(밀라노,베네치아,피렌체,피사,로마,나폴리&폼페이) 를 여행하였습니다.

  섬머세션비용(비행기, 수업료 등)과 여행비용을 모두 포함해 6주간 550만원가량의 지출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