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후기

[어학연수자]UCLA

2014.04.28 조영규 Summer Session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조 영 규 (화공 99)

 

1. 출국준비

 

(1) 여권 : 이것은 그냥 학교에 있는 여행사에 가서 했습니다. 가서 여권을 발급하려 한다고 하면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서류들과 절차를 알려주지요. 남학생의 경우는 군대 문제가 있으니 좀 어렵습니다. 여권발급은 다른 여러 준비의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빨리 서두르세요. 지금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여권발급 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2) 비자 : 이것이 여권 발급 받는 것보다 어렵습니다. 저는 캐나다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일단 대충 집에서 준비를 한 다음 여행사에 알아보았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학기 정도 단기유학 가는 경우에는 신체검사가 필요 없음에도 불구하고 거금을 들여 신체검사를 받았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잘 알아보고 돈 드는 걸 꼭 해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3) 비행기표 : 학교 여행사에서 매우 싸게 살수 있었습니다. 강추!!!

 

2. 여행        

 

 LA는 미국의 서부중에서 대도시에 속하기 때문에 각종 박물관과 놀이시설이 근처에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디즈니랜드 등이 있으며 LA내에 게티센터와 같은 대규모 미술박물관들이 많습니다. 또한 샌디애고와 같이 경치 좋은 도시들이 주변에 있어 놀러가기 좋습니다.

 

3. 수업         

 

수업의 참여도나 개인에 따라 평가가 다를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매우 수준이 낮았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어 교육이지만 실제로 타이완과 같은 동양인 위주의 멤버들과 대화함으로 좋은 conversation이 되기가 어려웠습니다.         

 

4. 음식        

 

 처음에는 맛있다고 정말 많이 먹지만 나중에는 미국음식이 질려서 고향생각이 나곤합니다. 그럴땐 LA한인타워에 가서 한국음식을 먹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음식값이 비싸서 왠만하면 한끼 만원정도는 지출해야합니다.

 

5. 그 외에

 

(1) 컴퓨터 쓸곳이 마당치 않습니다. 컴퓨터 가져가세요

 

(2) 교통수단이 열악함으로 운전면허증 따가세요.

 

(3) 핸드폰도 한 개 준비하세요.

 

(4) 디카는 필수

 

(5) 돈많이 준비해서 가세요.

 

6. 경비

 

장학금액 : 약 200만원 항공비 : 90만원, 유학준비 잡비 : 30만원, 수업료 및 기숙사비 : 250만원 기타생활비 : 1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