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후기

[어학연수자]FDU summer session 참가 후기

2014.04.28 송가은 Summer Session
1. 장소

    New jersey , Teaneck의 FDU metropolitan campus ELS Language center

 

2. 날짜

    2008년 6월 28일 ~ 2008년 8월 22일

 

3. 준비 경로

    비행기와 홈스테이는 개인적으로 알아보았고 학교 등록은 유학원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처음 생각과는 달리 외국인 홈스테이는 굉장히 드물고 대부분이 한국인 홈스테이인데 조금 불편하고 가격도 기숙사에 비해 훨씬 높아서 렌트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4. 여행 및 놀거리

    FDU는 맨하탄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고 뉴저지 자체에도 마트나 한인타운도 커서 사는데는 불편함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 맨하탄에서는 쇼핑하기가 가장 좋고 뮤지컬, 영화관,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소호나 이스트빌리지 같은 곳은 예쁜 까페나 샵, 유명한 식당들이 많아서 여학생들이 가면 놀거리가 많습니다. 또 워싱턴이나 버지니아 펜실베니아 등 유명한 관광지에 둘러 쌓여 있어서 여행다니기도 좋습니다.

 

5. 느낀점

    떠나기 전에 영어 실력이 굉장히 늘 거라고 생각했지만 어학연수는 노력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원래 맨하탄 내에 학교를 다니려다가 한국인이 거의 다라는 말을 듣고 그나마 한인 비율이 낮다는 곳을 갔는데도 한국인은 여전히 많았습니다 ㅋㅋ 정말 마음먹고 영어만 사용하던지 외국인친구를 사기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 문화나 생활 등을 많이 알 수 있었고, 영화나 텔레비젼을 보면서 재밋게 약간이나마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