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후기

[교과목 수강] Mcgill University (2009-11-30)

2014.04.30 김효선 Summer Session

 1. 입학

 

 Mcgill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입학을 허가받으려면 캐나다 입국 stamp를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데 출국 전에 입학 허가를 받아야 해서 사정을 말하고 입학허가 받았습니다. 교과목을 topic in geometry를 수강하였는데, 저희 학교에서 기하학개론으로 인정받았습니다.

 

2. 숙박

 

 캐나다에 가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계약을 했는데, 사기를 당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숙사에서 살려고 했지만, 외국인을 위한 기숙사가 수업 듣는 곳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한달에 5만원 정도씩 비용을 부담해야 했고, 부엌은 있으나 조리도구 같은 것이 없어 밥을 해먹을 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맥길 대학교 내부에 마트같은게 없어서 멀 사려면 20분 정도 걸어나가야 했습니다. 하루 기숙사에서 살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호스텔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맥길 대학교 학생이 사는 집에서 같이 살게 되었습니다. 기숙사보다 훨씬 싸고 편했습니다.

 

 숙박은 미리 계약하는 거 보다 몇일 호스텔에서 살면서 직접 가서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교통

 

 몬트리올의 경우 한달 지하철 pass권을 끊어서 사용했습니다.

 

4. 비자

 

 미국 여행을 할 경우에는 미리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전자여권의 경우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따로 비자 발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입국 절차 거칠 때 수업듣는 다고는 말안했습니다. 수업을 들으려면 학생 비자를 미리 발급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어서..

 

5. 수업

 

 중학교, 고등학교 때 배웠던 기하학을 다시 정리하는 듯한 수업이었습니다.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6. 날씨

 

 여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날씨가 쌀쌀했습니다. 여름에 간다고 해도 긴팔 하나 정도는 꼭 챙겨야 할것 같아요.